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모범형사 총정리! 등장인물관계도 몇부작 줄거리 재방송

모범형사 다시보기 재방송 줄거리 몇부작 등장인물관계도 

모범형사 재방송

 

모범형사 방송시간

JTBC 월화드라마 밤 9시 30분

모범형사 방영기간 2020년 7월 6일 ~ 8월 25일

 

모범형사 몇부작? 16부작

 

모범형사 작가 최진원

드라마 <언터쳐블 > - 언텨쳐블 연출자=모범형사 연출자

 

모범형사 줄거리는?

모범형사 줄거리

달라도 너무 다른 두 형사(장승조, 손현주)가 기자(이엘리야)와 함께 은폐된 하나의 진실을 추적하는 수사극

 

모범형사 등장인물

모범형사 등장인물

손현주

강도창 / 인천 서부경찰서 강력2팀 형사

뛰어난 추리능력도, 싸움실력도 없는 삼촌같은 분위기의 형사로 땀을 믿고, 터프함과 의리로 무장한 18년 차 형사.

범인 잡는 것은 물론 가정에서도 이혼한 여동생 먹여 살리랴, 애들 용돈 챙겨주랴랴 빡빡한 현실에 치여 살던 어느 날,

 

 

5년 전 자신이 체포해 사형까지 언도 받게 한 이대철 딸 이은혜를 납치하고 살해했다는 살인범이 자수를 한 후 이대철의 무죄를 입증하는 증거가 날라들기 시작하고, 5년 전 수사 당시 숨겨졌던 비밀들이 하나씩 밝혀진다.

만약 이대철이 무죄라면, 자신뿐 아니라 함께 수사를 했던 동료 경찰부터 검사, 판사까지 책임을 피할 수는 없다. 하지만 강도창은 형사로서의 양심의 목소리를 따라 이대철의 무죄를 향해 뛰기 시작한다. 

 

 

장승조 이엘리아 나이차이

장승조

오지혁 / 인천 서부경찰서 강력2팀 형사

차가움 뒤에 상처를 가진, 서울청 광역수사대에서 8년을 보내고 1년 휴직 후 인천서부경찰서로 복귀한 경찰대 출신 엘리트 형사.

인간미는 떨어지지만, 사사로운 감정 대신 날카로운 현장 파악 능력과 범인심리를 읽어가며 이성적으로 범인을 잡는다.

그의 냉철함은 어린 시절, 자신이 보는 앞에서 아버지가 살해당하고 이후 어머니도 우울증으로 잃었은 배경에 있다.

인천 거부인 큰아버지 오정수의 집에서 사촌형인 오종태와 함께 그늘진 청소년기를 보내야 했다. 이러한 불우한 시절과 범죄자에 대한 분노는 그를 경찰로 만들었다.

 

 

큰아버지의 유산을 물려받아 1년 여 간 무의미하게 자기 자신을 소비하던 오지혁은 내면의 상처를 잊기 위해 형사라는 일상으로 복귀하고 맡은 이대철 사건이 자신의 어린 시절을 짓밟았던 사촌형 오종태와 관련돼 있다는 증거가 나오면서 결국 파트너 강도창, 정한일보 진서경 기자와 이 사건에 깊숙이 빠져 들게 된다. 

 

이엘리아 장승조 키차이

이엘리아

진서경 / 정한일보 사회부 기자

학교선생님이었던 서경은 조직 비리를 내부고발 했다가 부당한 징계를 받은 아버지를 잃고 기자로 진로를 바꾸고 남보다 좀 늦고, 본사 기자 아니지만 약간의 열등감은 당찬 성격으로 극복하는 여인으로 진실을 파헤치는 열정으로 성과를 내며 본사 입사까지 성공한 여인.

 

 

하지만 자신이 구속시킨 김기태 검사장이 전한 “이대철은 무죄”라는 한마디가 그녀를 뒤흔들고 기자로서의 직감으로 사건을 파헤치지만, 진실은 드러날 듯 모습을 감추고 그렇게 혼자 고민을 거듭해 파헤치다 경찰 강도창, 차갑지만 상처가 가득한 오지혁과 함께 한다.

 

오정세 나이

오정세

오종태 / 인천부동산신탁 대표

인천 최대 거부 오정수의 아들로 아버지가 죽고 모든 재산을 물려받았다.

인간은 얼마 가진 새끼로 나눠지며 돈으로 계급을 나누는 인간으로 그에겐 선악 기준이 없다.

오지혁(장승조)을 사촌이란 이유로 자신에게 빌붙는 기생충이라고 여겼지만 아버지가 명철한 그를 좋아한게 이유였을지 스스로 놈의 기세에 눌리는게 자존심 상하고 기분 더럽다.

 

 

그런 지혁이 여대생 윤지선 사건을 파헤친다는 사실이 신경이 쓰이지만...자신에겐 평생 써도 남을 돈과 뒤를 지키는 권력자들이 있기 때문에 두렵지 않다고 생각하며 사건을 파는 지혁, 도창, 서경을 깔보며 진실을 하나씩 지워간다.

 

모범형사 후속

지승현

유정석 / 정한일보 사회부 부장이자 인천 지역 4선의원이자 차기 법무장관 유정렬 막내 동생.

화려한 이력만큼 권력의 중심에 서 있으며 못지 않은 실력도 갖춘 사람, 사리 판별 능력과 어떤 외압에도 흔들리지 않아 모든 후배 기자들의 신뢰와 존경을 받고 그 중 하나가 서경(이엘리아)였다.

형 유정렬을 위해서라면 언제든 도우며 결국 형제가 함께 성공가도를 걷는지만 그 안엔 평생 잊을 수 없는 아픈 과거가 있고 그 과거 때문에 자신은 평생 감춰야만 하는 비밀이 생긴다.

 

그외 등장인물

주요 인물

 

경찰청 인물

 

나머지 인물

모범형사 인물관계도

모범형사 인물관계도

 

다른 글 더보기

 

그놈이 그놈이다 등장인물관계도 몇부작 재방송

그놈이 그놈이다 다시보기 줄거리 몇부작 등장인물관계도 재방송 그놈이 그놈이다 방송시간 KBS2 월화드라마 밤 9시 30분 - 10시 40분 그놈이 그놈이다 방영기간 2020년 7월 6일 ~ 2020년 8월 25일 �

kesmdy1228.tistory.com

 

 

출사표 등장인물관계도 줄거리 몇부작 등 총정리!

출사표 재방송 다시보기 등장인물관계도 줄거리 몇부작 출사표 방송시간 KBS2 수목드라마 밤 9시 30분 2020년 7월 1일~ 출사표 몇부작? 16부작 1회당( 1,2부로 나뉘며 각 35분씩 )총 70분 출사표 PD 황승�

kesmdy1228.tistory.com

 

모범형사 제작발표회 주관적 질답정리

 

TO. 감독님

Q1. <모범형사> 어떤 드라마?

이런 질문이 참 곤란한데요,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5년 전, 2건의 살인사건이 벌어지고 강도창(손현주) 형사가 범인을 잡고 그 범인은 재판에서 사형을 선고 받는다. 

그리고 5년이 지나 모두의 기억 속에 잊혀져 가고 있을 때 강도창 형사에게 이메일이 한통오는데 그 이메일을 통해 그때 내가 잡은 사람이 실제 범인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의심을 품기 시작하고 딱 그 시기에 20년 넘게 한번도 집행되지 않았던 사형이 집행되고, 그날이 다가오기 시작하자 강도창 형사는 어찌할 바를 모르는데 왜냐면 본인만 모른척하면 조용히 해결처리되는 사건이기 때문에 형사로서의 양심,사명감으로 갈등하기 시작하는 드라마.

여기까지만 말씀드리겠다. (거의 1부 내용 다 들어가 있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