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우리 사랑했을까 등장인물관계도 몇부작 재방송

쌍갑포차 후속 우리사랑했을까 다시보기 줄거리 등장인물 몇부작?

우리사랑했을까 줄거리는? 14년 차 능력자 싱글맘 앞에 나쁜데 끌리는 놈(손호준), 잘났는데 짠한 놈(송종호), 어린데 설레는 놈(구자성), 무서운데 섹시한 놈(김민준)이 나타나며 펼쳐지는 로맨스 드라마

 

우리 사랑했을까 방송시간

JTBC 수목드라마 밤 9시 30분

 

우리 사랑했을까 몇부작? 16부작으로 예상되며 우리사랑했을까 작가는 이승진 씨라고 합니다.

 

우리 사랑했을까 등장인물

송지효 나이

송지효

노애정, 37세 / 영화사 [엄지필름] 프로듀서

영화가 좋아 영화학도가 되겠다며 한국대 연영과의 캐발랄녀로 유명하던 그녀는 계획 없던 ‘싱글맘’이 될 줄 누가 상상했을까.

혼자서 자신을 떳떳하게 키워온 자신의 엄마처럼 내 인생과 아이의 인생 모두 포기하니 않는 ‘아기’도 ‘인생’도 절대 포기하지 않은 그런 ‘엄마’가 돼보겠다고 이를 악문지 14년차 된 싱글맘이다.

 

 

대학 중퇴 스펙으로 대형 영화사 엄지필름에 원하던 프로듀서가 아닌 계약직 경리 자리에 취업한다.
하지만 믿었던 회사 대표의 10억 5천 빚을 떠앉게 된다.

그런데 뭐 이런 우연이 있는지 이 벼랑 끝 위기에 벗어 날 수 있는 키를 네명의 놈들이 쥐고 있었고 그놈들은 다신 돌아가고 싶지 않은 14년 전 과거와 질기게 얽혀있는 놈들이었고 그들은 다시 애정의 마음을 얻고 싶어 난리를 피운다.

 

손호준 나이 키

손호준

오대오 / 필명이 천억만인 베스트셀러 소설가

나쁜데(못난데) 끌리는 놈

펜과 종이로 하는 일엔 천재지만 외적인 모든 분야에선 무능 그자체.

이 극단적인 장단점 사이에서 수려한 외모가 묻히는 정도고 심지어 근자감이 흘러넘치기에 재수없다는 욕는 인간.

베스트셀러 소설가로도, 영화 시나리오 작가로도 동시에 성공해 몸값 고공 행진을 펼치고 있는데 어느 날

 

 

메일함에서  한 번만 자신과 작업을 해달라고 간곡히 부탁하는 엄지필름 노애정PD의 간곡한 섭외 메일을 발견하게 되고 이름을 보고 집착으로 찾아낸 그녀의 존재에, 이 역전의 상황에 전율을 느낀다. 

응답하라 1997

송종호

류진 / 국민 남사친이란 수식어를 가진 톱배우

잘났는데 짠한 놈

외모, 성격이, 능력 뭐 하나 빠지지 않는 타고난 왕벽남으로 보이지만 실상은 엄청난 노력파인 사람.
주변 시선으로 인한 병적인 중증 완벽주의와 이 부작용인 결정장애까지 가졌지만 이를 숨기고 타고난 척 연기하기 시작한 것.

 

그렇게 된 탑배우이며 현재 헐리우드행의 기회까지 다다른 이 시기에 늘 마음에 묻혀둔 애정이 14년 만에 나타나 영화를 함께 만들자고 하는 일생일대의 선택에 놓인다. 
하지만 눈빛이 변하게 결심한다. 이번 만큼은 애정 그녀를 놓칠 수 없다.

구자성 김재경

구자성

오연우 / 애정(송지효) 딸의 담임인 한박중학교 체육교사

어린데 설레는 놈

잘생긴 미모에  시종일관 따스한 미소 때문에 그의 학교 학생들에게 준 연예인급 대우를 받는다.
그가 지금까지 결혼하지 않은 이유는 맞다, 그에겐 잊지 못한 첫사랑인 고딩 때 근처 단골 목욕탕 집 딸이었던, 그보다 3살 많은 대학생 누나 애정(송지효)이 있기 때문.

그는 고딩때 신문에도 등장하는 농구 영재에, 수많은 소녀 팬들을 거느리고 있었던 고딩계 스타였지만 농.알.못 애정에게는그냥 동네 동생이었고 연우는 그런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봐주는 애정이 좋았던 것.

 

 

그런데 딱 14년 만에 우연히 그가 담임을 맡은 반의 새로운 전학생의 엄마로 다시 만나고 출근길에도 거듭해서 우연히 만나면서 그는 14년만에 만난 그녀를 계속 우연히 마주치려고 한다.

 

김민준 나이

김민준

구파도 / 사채업 [나인 캐피탈] 사장

무서운데 섹시한 놈

고아였던 그는 맨주먹 하나로 거친 십대를 이겨내며 보냈고 세월이 흐른 후엔 어둠의 세계에서 손을 턴 후, 한국에 자리를 잡았다.

이런 그에겐 아들이 하나 있다. 고아였던 그는 어떤게 잘 키우는지 알길이 없었고 그 나름대로 노력하며 글로 육아를 배웠지만 글로 배운 육아는 효과가 좋을리 없었다. 그런 아들은 자신을 피하고 파도는 강하게 키우고 픈 아들이 나약한게 마음이 아프다.

그러던 어느 날, 채무자를 쫓다가 그 채무자의 빚더미를 떠맡게 된 보증인 노애정(송지효)을 만나고 그녀에게서 누군가를 떠올리게 하는 알 수 없는 끌림을 느끼게 된 그는 홀리듯 그녀 영화에 투자를 제안하고 그후에도 여러 이유로 그녀의 옆에 있다보니 이젠 그녀를 자신이 일으켜주고 싶다.

 

씨스타 다솜 드라마

김다솜

주아린 / 아시아의 엔젤이라는 수식어를 지닌 톱배우

외모는 물론, 여우주연상까지 거머쥔 연기실력까지 다 갖췄다.

청순가련형 이미지를 이용해 영화 여주인공을 맡으면서 ‘아시아의 첫사랑’으로 톱 연예인 등극한 런 완벽한 그녀도 보이지 않는 곳에선 뼈 깎는 노력을 했다

고딩 시절엔 일진이었고 과외선생이었던 대오(손호준)을 만나 사람되고 연예인도 된 것. 

그때 자신을 변하게 해준 그를 좋아했고 그를 찾아다녔는데 드디어 찾았고 14년전처럼 아린의 심장이 다시 뛴다.

 

주요인물들 주변 인물

우리사랑했을까등장인물

CAST. 김미경

우리사랑했을까 아역

CAST. 엄채영

CAST. 백수희

CAST. 김영아 - 이분 멜로가체질 한지은 공명 정확한 상사 역으로 기억에 남는 분!


- 아린의 소속사인 천명엔터테인먼트 -

CAST. 진희경

CAST. 오희준


우리 사랑했을까 아역

CAST. 윤성우

 

우리 사랑했을까 인물관계도

우리 사랑했을까 인물관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