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마지막회 16회 줄거리 요약 정리!

사이코지만 괜찮아 결말 16회 마지막회  다시보기 재방송

 

사이코지만 괜찮아 결말, 마지막회 줄거리 요약 정리!

 

어제 키스하기 직전까지 갔는데 또 고라니가 방해를 하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욕한 사람이 김수현이란 사실ㅋㅋㅋㅋㅋㅋㅋㅋ  

 

밝게 웃다가 둘은 사랑이 듬뿍 담긴 진한 키스를 나눕니다.

 

정식 작가로 일하고 싶은 상태(오정세)는 미안함에 재수를 기다린 후, 알바를 그만두고 싶다고 한다.

재수는 속상해 한다.

 

센스 있는 상태는 둘이 같이 있을 수 있게 여기서 자고 가겠다고 하고 재수는 그의 배려에 감탄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침대까지 클로즈업해서 가는길인데 적나라하넼ㅋㅋㅋㅋㅋㅋㅋ실소터졌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둘만의 밤을 보낸 후 아침을 맞이하고

 

신혼부부처럼 달달한데

 

 

강태는 백수가 되었다는 사실을 알리고 강태는 대학, 문영은 동화에 대해 말하며 앞으로 어떻게 뭘할지 언급하게 된다.

 

문영(서예지)은 상태(오정세)가 그린 강태가 웃는 사진을 본인에게 보여주고 기뻐하는 강태에게 이를 바탕으로 마지막 동화를 쓰고 있다고 말한다.

 

문영은 강태에게 내가 좋냐고 상태(오정세)가 좋냐고 묻고, 나는 내가 가장 좋다고 말하는 강태.

문영은 그런 강태에게 저 백여시 이러면서 그의 뒤를 쫄래쫄래 귀엽게 따라간다.

 

오원장은 간필옹 환자에게 마지막 처방전인 신발을 선물하고 그거 신고 문을 찾으라고 말해준다.

 

그리고 자신의 아들인 막내 보호사를 불쌍한 것 이라고 쓰다듬더니

 

 그의 귀를 잡고 나와서, 막내 보호사는 아빠라고 불러버리고 이를 들은 병원 관계자들은 그 사실을 알고 놀랜다.

 

문영(서예지)이 동화를 쓸거라는 말에 기뻐하던 상태에게 문영은 이제 이사갈 일이 없으니까

 

 

캠핑카 말고 돈을 주겠다고 하고 강태(김수현)는 개수작부리지말라고 하지만 상태(오정세)는 기뻐한다.

 

문영은 자신의 마지막 동화와 엄마 도희재의 소설 마지막편을 모두 주고 선택하라고 하고 상인은 감독적이게 문영의 동화책을 선택하는

 

듯 했지만 알고보니 남은 승재에게 문자를 보내 소설 서쪽마을 인쇄본을 챙기라고 하려던 것이었고 

 

그 문자를 문영에게 보내며 원고를 잃은 동시에 문영의 신뢰도 잃은듯하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으휴 어떻게 저런 실수를 햌ㅋㅋㅋㅋㅋㅋㅋㅋ

 

문영(서예지)은 엄마 도희재(장영남)를 만나러 감옥에 오고 그녀가 어떤 악담을 퍼부어도 강태와 상태의 사랑으로 인한 굳건함을 가지는 모습을 보인다.

 

서쪽마녀의 살인 원고를 상인의 갑질 태도에 질린 승재는 상인에게 반말을 하고 박차고 가버리는데

 

알고보니 승재는 서쪽마녀의 살인 원고를 찾았고 자신을 구박한 상사 상인의 맘고생을 시키려 한것이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하도 구박을 받은게 매번 나도 분하고 가로채려고 그런 것도 아니어서 착하디 착해보여ㅠㅠㅠㅠ

 

그림책이 완성되고 상태(오정세)는 그림책에 자신의 이름과 사진이 기입된 걸 보고 가장 기뻐한다. 

 

상태는 바로 엄마의 묘목에 달려가 기쁨의 눈물을 흘리며 자랑을 한다.

 

그런 상태(오정세)의 모습을 보며 강태(김수현)도 그를 껴앉아주며 기쁨의 눈물을 흘린다.

 

오원장은 주리엄마에게 추파를 던지는 듯 장난스러운 말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와 중

 

또 반가운 얼굴이 찾아온다.

바로 이 병원의 환자였던 이 환자 말이다.

문영 상태의 동화책 낭독회를 위해 전에 있던 환자들을 초대한 것.

 

사이코지만괜찮아 16회 다시보기

이 두환자도 이 두 사랑스러운 커플 환자도 재회하고

 

사이코지만괜찮아 16회

그리고 이 환자(곽동연)도 늠름해진 모습으로 찾아왔다.

너무너무 반가운 얼굴들.

 

싸이코지만괜찮아 16회

문영(서예지)과 상태(오정세)는 또 티격태격하고 이 모습에 질린 강태(김수현)는 짜증을 내며 그 자리를 박차고 가버리는데 개의치않고 계속 싸우는 둘이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이코지만괜찮아 몇부작

둘은 사이좋게 같이 낭독회를 시작하지만

 

사이코지만괜찮아 마지막회 재방송

결국 낭독회를 하다 둘다 양보를 하지 않아 싸우게 되고 낭독회는 중단되게 된다.

-ㅋㅋㅋㅋㅋㅋㅋㅋ둘만 심각하고 왜케 유쾌하냨ㅋㅋㅋㅋㅋㅋㅋㅋ

 

상태가 주리엄마는 돈주고 사게 하면 안된다고 준 책을 강태가 주리엄마에게 전해주고  엄마같은 존재가 되어준 주리엄마를 안으며 감사함을 표한다.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눈물난다 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

 

싸이코지만괜찮아 마지막회 다시보기

둘의 싸움이 인터넷에서 난리가 나자 피페해진 상인을 위로하고 상인이 서울이 아니 성진시에 머문다는 사실을 고백하며 썸의 기류를 물씬 풍긴다.

 

오원장은 사람 잘못들인 죄(도희재)와 벽화값을 이걸로 퉁쳐달라며 캠핑카를 선물한다.

 

사이코지만괜찮아 마지막회 재방송

그런데 예상치못하게 자신만 가고 싶어하고 상태(오정세)와 문영(서예지)가 가고 싶어하지 않아 하자

 

사이코지만괜찮아 마지막회 다시보기

강태는 재수와 상인과 함께 술을 마시면서 자꾸 둘이 함께 뭔가를 하려고 하던가 안하려고 하는 서운함에 한탄한다.

 

그렇게 꽐라될 정도로 술을 마신체 강태가 집에 돌아왔는데 알고보니 강태에게 서프라이즈를 하기 위해 안간다고 한거였다. 

 

사이코지만괜찮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문강태 울어 앜ㅋㅋㅋ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

 

싸이코지만괜찮아 마지막회
사이코지만괜찮아 마지막회

그렇게 그들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김수현서예지 키스신

그렇게 한적한 밤,

문영(서예지)은 강태(김수현)에게 진심으로 사랑한다는 고백을 하고 서로를 보는 두 눈은 사랑이 가득 담겨있다.

 

상태가 강태에게 그동안 자신을 지탱해준 고마움을 표현하며

강태가 온전한 자신의 삶을 살 수 있도록 전보다 더 혼자의 힘으로 살아갈 것임을 암시하는 장면으로 엔딩이 난다.

엄청 울었다.

 

다른 글 보기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줄거리 손익분기점 등등 총정리-!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읽기 쉽게 총정리! 다만악후기 리뷰는 없습니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개봉일 2020년 8월 5일 수요일 상영시간: 108분인 약 1시간 50분 + 468만 관객을 동원한 범죄액션 흥�

kesmdy1228.tistory.com

 

 

악의 꽃 등장인물관계도 원작 줄거리 몇부작

악의 꽃 재방송 다시보기 원작 넷플릭스 후속 악의 꽃 방송시간은 tvN 수목드라마 밤 10시 50분이며, 악의 꽃 방영기간 2020.07.29~ 입니다. 악의 꽃 몇부작? 16부작 악의꽃 넷플릭스는 아직 정해진 바

kesmdy1228.tistory.com

 

 

방구석 1열 오정세 영화 < 남자사용설명서 >

오정세 주연 영화 < 남자사용설명서 >  방구석 1열 84회 중 < 남자사용설명서 > 부분 요약 정리 남자사용설명서 줄거리는 이런 이야기인데요, 일명 B무비로 B급영화 중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작�

kesmdy1228.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