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 세계관 줄거리 내용 등장인물관계도 김은숙작가

 

※  밑 세계관 내용은 과학적 근거를 통한 제 주관적 해석이자 예측이니 참고만해주세요!

 

더 킹 : 영원의 군주 줄거리 세계관 줄거리 

 더킹 영원의군주 내용

 더킹 영원의군주 줄거리 

라는데...

솔직히 전 이 드라마에 대해 메인 캐스팅만 안 체로 초록창에 검색해서 위에 줄거리를 읽어봤을때는 진짜 아예 무슨 소린지 이해를 못하겠더라고요... 김은숙 작가 답게 내용이 어렵다... 처음 도깨비를 접했을때보다 더 소재가 강렬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기획의도 & 네이버TV의 여러 티저/예고영상들을 바탕으로 위에 줄거리를 좀 쉽게 해석해봅시다.


우선 <더킹 영원의 군주>기획의도.

2020년 봄, 평행세계의 문이 열린다.
초행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와본 적이 있다고 느끼거나 분명 처음 하는 일인데 전에 똑같은 일을 했던 것 같은 이상한 느낌.  우린 그것을 ‘데자뷰(Deja-vu)’라고 하고 현대의학은 ‘데자뷰’를 ‘지각 장애’의 일종으로 파악한다. 
그런데 그것이 뇌의 착각이 아니라면.. 우리가 아주 잠깐, 우주의 비밀을 엿본 것이라면? 
즉, 그 이상한 느낌이 바로 평행세계에 있는 또 다른 ‘나’를 본 것이었다면?”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생각.
이민 가고 싶어. 다시 태어나고 싶어. 이번 생은 망했어.
나도 저런 차 한번 타봤으면. 나도 저런 집에 한 번 살아봤으면. 나도 저런 재벌 부모 만났으면. 
그런 당신의 귓가에 누군가 속삭인다.
“‘나’보다 나은 삶을 살고 있는 또 다른 세계의 ‘나’와 당신을 바꿀 수 있다면, 당신은 그와 당신의 삶을 바꾸시겠습니까?”
내가 가진 삶. 내가 가진 사람. 내가 가진 사랑. 그 모든 것을 버리는 선택이다. 

“신(神)은 인간의 세상에 악마를 풀어놓았고 그 악마는 평행 세계의 문을 열고 말았다.”

이제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노골적인 질문과 사악한 대답. 그래서 더욱 매혹적인 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는, 평행세계에서 이 세계로 온, 차원의 문(門)을 닫으려는 이과(理科) 황제 이곤과 누군가의 삶. 사람, 사랑을 지키려는 문과(文科) 형사 정태을의 공조가 펼쳐지는 차원 다른 로맨스 판타지 드라마.


2차 티저

더 킹 : 영원의 군주 세계관

"당신은 마치 날 아는 사람처럼 구는데 난 당신 몰라"

"내가 여기 없듯 자네도 내 세계에는 없었어"

위 대사에서 알수있죠.

황제 이곤(이민호)과 형사 정태을(김고은), 둘은 다른 세계의 인물이라는걸.

더 킹 : 영원의 군주 줄거리

( 제 추측으론 이곤 세계의 김고은인것같은데... 이건 패스)

 

35초 예고 영상을 보면 위 네이버 소개를 쉽게 이해 해갈수있는 대사들이 나와요. 여기서부턴 생각체(?)로 쓸게요.

 더킹 영원의군주 세계관

" 신이 인간 세상에 악마를 풀어놓았고 악마는 평행세계에 문을 열고 말았다. "

 위 소개의 <악마에 맞서 차원의 문을 닫으려는> 이 이 얘기인것같다.

여기서 또 <평행세계>는 뭔말일까 생각하다 

이 다음은 김고은의 대사로 또 힌트를 얻을수있는데

다른 차원으로 가는 결계가 깨지는 장면

" 만약에 또 다른 세상이 있어. 거기에 너랑 똑같이 생긴 사람이 있어. 그 사람을 만나게 되면 넌 어떨것같아? "

그 다음은 다른 배우들의 대사로

이민호가 깨진 결계를 넘어 다른 차원의 세계로 가는 장면

" 난 누구일까. "

" 난 너야, 다른 세상의 너. "

☞ 위 줄거리의 < 차원이 다른 로맨스 >에서  차원 공간의 의미로서 하나의 세계를 나타내는 듯하다.

여기서 여기서 또 <평행세계>가 대체 어디를 나타내는거야... 이곤(황제 이민호)이 있는 세계? 아님 정태을(경찰 김고은)이 있는 세계? 라고 해서 등장인물소개를 봐야 알겠다 싶어서 봤는데  하핳.....

 더킹 영원의군주 평행세계 뜻

대한제국황제 이곤(이민호)와 강력반형사 정태을(김고은)가 서로의 세계를 모두 평행세계로 표현한것이아니더냐......! ㅎ 헛걸음했네 하며 (눈으로 직접 읽어보세요,,, 둘다 후반에 나와요...)

열이받은 나는 백과사전을 통해 평행세계라는 단어 자체를 알아보기로 결심했고 그제서야 이 드라마의 세계관 해석에 도달할수있었다.....


위 내용을 정리해보면,

드라마 < 더 킹 : 영원의 군주 >의 세계관 

많은 정보를 통한 결과 이 드라마의 세계관을 알기위해선 평행세계 라는 의미를 알아야했다.

평행세계란 자기 자신이 살고 있는 세계(우주)가 아닌 평행선 상에 위치한 또 다른 세계들을 가리킨다. 이해를 위한 비유론, 나무가 있고 그 나무는 뿌리가 있다. 뿌리 밑엔 가지가 갈라져있다. 그 가지의 시작점은 뿌리로 모두 같지만 갈라져있는 독립체로 봐야한다. 이 가지들이 바로 평행세계라고 보면된다. 이를 현실에 비유해보면, 각 가지는 '선택'들이며 가지의시작점들인 뿌리에서 "우리가 그때 다른 선택을 했다면 어떨까?"라는 의문으로 시작된다. 만약 내가 복권 구매를 망설이는 상황에서 복권을 안샀다고 가정할때, 또다른 세계에선 복권을 산 '내'가 존재하는것이다. 이 두가지는 2개의 독립된 세계로 바로 이것을 각각의 평행세계로 보는것이다. 여기서 또 복권을 산 내가 있는 세계에서 당첨되거나 안 당첨된 세상으로 또 갈라지는거고 이것또한 각각의 평행세계인것이다.

-

위 <평행세계>의 현해석으로 이 드라마의 세계관을 정리해보면

두개의 다른 차원(세계)가 있고 각각의 차원엔 같은 얼굴을 가진 인물들이 공존한다. 즉 내가 있고, 다른 차원의 세계엔 또 다른 '내'가 있는것.

서로의 세계는 평행세계이니 사실상 절때 이어지면 안되는 차원인것인데 신이 내린 악마로 인해  평행세계 간의 결계가 깨져 이어져 버린것.

그 결계를 다시 막기 위해 공조하는 사실상 다른 세계의 인물인 황제 이곤(이민호)&형사 정태을(김고은)의 판타지 로맨스

라고 저는 해석했습니다. 

정말 열심히 찾았어요.... 전 일단 이걸 바탕으로 드라마 볼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