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내가 죽던 날 줄거리 등장인물 등 총정리!

내가 죽던 날 줄거리 등장인물 등 총정리!

내가 죽던 날

내가죽던날 개봉일: 2020.11.12

 

내가죽던날 상영시간(러닝타임)

116분 (약 2시간)

 

내가죽던날 각본/감독: 박지완

 

내가 죽던 날 줄거리

내가 죽던 날 줄거리

태풍이 몰아치던 밤, 한 소녀가 외딴섬 절벽 끝에서 유서 한 장만을 남긴 채 사라진다.

 

내가 죽던 날 김혜수

오랜 공백 이후 복직을 앞둔 형사 현수(김혜수)는

범죄사건의 주요 증인으로서 섬마을에서 보호를 받던 소녀 세진(노정의)의 실종을

자살로 종결 짓기 위해 그곳으로 향한다.

 

소녀의 보호를 담당하던 전직 형사, 연락이 두절된 가족, 그리고 소녀를 마지막으로 목격한 마을 주민 순천댁(이정은)을 만나 그녀의 행적을 추적해 나가는데

 

 

수사가 진행될수록 현수(김혜수)는 점점 자신과 닮은듯한 소녀에게 몰두되며 녀가 홀로 감내했을 고통에 가슴 아파하고

사건 이면에 감춰진 진실에 점점 다가서게 되는데…

 

내가 죽던 날 소녀 역 노정의

하루아침에 외딴섬 절벽 끝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진 소녀(노정의)와 

 

영화 내가죽던날 줄거리

그녀의 행적을 쫓는 형사(김혜수), 

 

내가 죽던 날 이정은

그리고 그들에게 손을 내민 사고로 목소리를 잃은 무언의 목격자(이정은)까지

살아남기 위한 이들 각자의 선택을 그린다.

 


추가 등장인물

내가 죽던 날 이상엽

사건의 중신인 소녀 세진(노정의)의 보호관찰을 담당한 형사 ‘형준’ 역 CAST. 이상엽

 

 ‘세진’이 의지하고 따르는 새엄마 ‘정미’ 역 CAST. 문정희

 

현수(김혜수)를 가장 가까이에서 살피며 상처를 보듬어주는 친구 민정 CAST. 김선영

 

 

해당 영화와 비슷한 시기에 상영중인 다른 영화엔?

 

애비규환 어떤 영화? 줄거리 등 총정리!

애비규환 어떤 영화? 줄거리 등 총정리! 2020년 11월 12일 개봉!  애비규환 상영시간(러닝타임) 108분(약 1시간 50분) 애비규환 각본/감독: 최하나 영화 애비규환 줄거리 연하 남친 호훈(신재휘)과

kesmdy1228.tistory.com

 

 

도굴 줄거리, 등장인물 등 총정리!

도굴 줄거리, 등장인물 등 총정리! 도굴 개봉일: 2020.11.04 도굴 러닝타임(상영시간): 114분(약 2시간) 영화 도굴 줄거리 " 백날 땅을 파봐라, 돈이… 나온다?! " 땅 파서 고물아닌 보물을 발견해 장사

kesmdy1228.tistory.com

ABOUT MOVIE <내가 죽던 날>#0  탐문수사 형식의 흥미로운 스토리 전개


 <내가 죽던 날>은 범죄 사건의 주요 증인으로 채택되어 소녀 ‘세진’이 사라진 이후의 상황을 그린 이야기

 주인공 ‘현수’가 ‘세진’의 사건을 담당한 전직 형사, 연락이 두절된 가족, 그녀가 머물렀던 마을의 주민들을 차례로 만나며 ‘세진’이 사라진 이유를 되짚어보는 탐문수사 형식의 구조로 이뤄져 있다.

주인공 현수는 우연히 맡은 사건을 계기로 자신을 돌아보게 되며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성장하게 된다.

 

ABOUT MOVIE <내가 죽던 날> #1여성 중심 서사 영화

최근 몇 년간 나온 다수의 여성 중심의 서사 작품들이 호평을 얻은 가운데, 또 해당 영화도 이에 합류한다.
 
여고생들만의 고민과 성장을 차분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낸 단편 <여고생이다>로 제10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아시아 단편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연출력을 입증한 신예 박지완 감독의 장편 데뷔작 <내가 죽던 날>은 

이 영화의 주요 인물들인 소녀, 형사, 목격자 셋 모두 여성으로서 이들간의 보이지 않는 연대를 세밀히 담아냈다고 한다.

 
 
 ABOUT MOVIE <내가 죽던 날>#2 촬영현장
 

거친 파도와 가파른 절벽, 어둠이 내려앉은 숲길까지

인천 자월도-전남 신안군 증도-충남 서산시 웅도, 3개의 섬으로 완성된 영화 속 비밀스러운 마을.

 

섬 촬영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박지완 감독은

세진이 외딴 섬에 고립되어 있고, 순천댁이 오랫동안 그곳에서 고독하게 지냈고, 그리고 현수가 배를 타고 힘들게 섬으로 들어가는 모습을 담았으면 했다.

즉, 공간을 통해 인물이 처한 상황과 심경을 적극적으로 드러내고 싶었다고 밝혔다.

 

또한, 섬 속 촬영은 많은 스탭들의 노력이 있기에 가능했다.

오랜 시간에 걸쳐 배를 타고 일일이 장소를 물색했던 로케이션팀, 엄청난 바람소리에 매번 가슴 졸였던 동시녹음팀, 변덕스러운 섬 날씨 때문에 애먹은 촬영팀 등 스탭들의 고생이 이만저만 아니었다.

특히 책으로만 봤던 서해의 조수간만의 차를 뼈저리게 알게 된 스탭들은 조금 전만 해도 눈앞에 있던 바다가 없어져 매번 조수 표를 확인하며 바닷물의 높이가 달라질까 걱정하고, 배 연결 장면을 맞추기 위해 서해 바다를 거슬러 올라오기도 하는 등 예상치 못한 변수들을 겪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