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더킹 영원의군주 해석 내용 줄거리 세계관


더 킹: 영원의 군주

더킹 내용 줄거리 1회해석 세계관



안녕하세요!

작품, 쉽게 정리해주는 여자에요.


더 킹: 영원의 군주 줄거리


오늘은 김은숙작가 작품으로 많은 기대를 했는데

내용이 어려워 이해하기 힘들기 때문에

1회부터 해석 찾아보게 만든 다며

불친절한 드라마로 많은 분들을 실망시킨

드라마 < 더킹 영원의군주>의 내용/줄거리/세계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알아 볼건데요!



더킹 정은채불륜


자, 그럼 <더킹 영원의군주> 줄거리/내용/세계관을

 기획의도/1회/그외 예고영상들+백과사전

을 토대로 쉽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우선 <더 킹 : 영원의 군주 >를 만들게 된 기획의도 부터 살펴봐요. ( 이해 쉽게 정리한 것. )



2020년 봄, 평행세계의 문이 열린다.

처음 온 곳인데 이미 와본 적이 있다고 느끼거나 분명 처음 하는 일인데 전에 똑같은 일을 했던 것 같은 괴상한 느낌, 우린 그것을 ‘데자뷰(Deja-vu)’라고 한다.

그런데 그 이상한 느낌이 바로 평행세계에 있는 또 다른 ‘나’를 본 것이었다면?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생각.

이민 가고 싶어. 

이번 생은 망했어, 다시 태어나고 싶어

나도 저런 차 한번 타봤으면.

나도 저런 재벌 부모 만났으면. 

그런 당신의 귓가에 누군가 속삭인다.

“‘나’보다 나은 삶을 살고 있는 또 다른 세계의 ‘나’와 당신을 바꿀 수 있다면, 당신은 그와 당신의 삶을 바꾸시겠습니까?” 이 것은 내가 가진 삶. 내가 가진 사람. 내가 가진 사랑. 그 모든 것을 버리는 선택이다. 

이제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할 것인가.



그리고, 네이버+획의도에 소개 된 " 공식 줄거리 "를 정리해보면

악마에 맞서 차원의 문(門)=평행세계 문을 닫으려는 이과(理科)형 대한제국 황제와 누군가의 삶·사람·사랑을 지키려는 문과(文科)형 대한민국 형사의 공조를 통해 차원이 다른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

※ 위 공식 줄거리는 제가  바꾼 키워드를 주목해주세요!


여기서 알 수 있는건 더킹 내용의 주축은 평행세계(=또 다른 내가 사는 세계)라고 할 수 있죠. 


이렇게 말해도 잘 모르겠지 않나요?

대체 평행세계가 뭔데?! 라는 근본적인 의문이 해결되지 않았으니 당연해요, 저도 그랬고요. 진짜, 이해하기 힘든 키워드 더라고요. 




평행세계뜻

드라마 더킹 줄거리/세계관/중심내용 이라 할 수 있는 평행세계 뜻은 

자기 자신이 살고 있는 세계(우주)가 아닌 평행선 상에 위치한 또 다른 세계들을 가리키는데 이 또 다른 세계엔 또 다른 내가 사는거에요.

이해를 위한 비유로는 나무가 있어요.
나무는 뿌리가 있고 뿌리 밑엔 가지가 갈라져있죠. 그 가지의 시작점은 뿌리로 모두 같지만 갈라져있는 가지들은 각 독립체로 봐야하고 이 가지들이 바로 평행세계라고 보면된다.

이를 현실에 비유해보면, (가지의시작점인)뿌리=내가 하는 선택, 가지=내가 하는 '선택의 결과'이며
 "우리가 그때 다른 선택을 했다면 어떨까?"라는 의문에서 나온 단어라 볼 수 있을것 같아요.

이를 또 쉽게 예를 들면, 만약 내가 복권을 살까 말까에서 안샀다고 가정할때, 또 다른 세계에선 복권을 산 '내'가 존재하는것이다. 이 두가지는 2개의 독립된 세계로 바로 이것을 각각의 평행세계로 보는것이다.
여기서 또 복권을 산 내가 있는 세계에서 당첨되거나 안 당첨된 세상으로 또 갈라지는거고 이것또한 각각의 평행세계인것이다.

더 킹: 영원의 군주 1회재방송


다시 돌아와서

더킹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제가 예고영상들을 보니 더킹 내용/줄거리/세계관만을

잘 압축해서 나타낸 영상이 하나 있는데 35초짜리 예고 영상 이더라고요

↓↓↓


자 그럼 위 영상을 바탕으로 1회와 더킹 줄거리/세계관 해석하러 가볼까요?


예고 영상 첫마디에서

“신(神)은 인간의 세상에 악마를 풀어놓았고 그 악마는 평행세계의 문을 열고 말았다.”

더 킹 해석

 1회를 보면 아시겠지만 여기서 악마는 역모를 일으킨 이곤의 큰 아버지 이림(이정진)을 가르키죠.

 

그리고 평행세계의 문을 열었다는건 다음 김고은의 대사를 통해 이해할 수 있어요.

더킹 영원의군주 우도환1인2역

왼쪽은 대한민국 우도환 오른쪽은 대한제국 우도환


" 만약 또 다른 세상이 있고 그 곳에 너랑 똑같이 생긴 사람이 있어. 그럼 넌 어떨 것 같아? "

☞ 위에 설명한 평행세계 뜻과 같죠. 


이 다음 바로 이림(이정진)이 작게 읊는 말이 있는데 "대한...민국?"

☞ 1회 보신 분들 기억나나요?

이림이 역모를 일으켜 이곤의 아버지인 선황제를 죽인 후

평행세계

도망쳐 나온 숲속 안에 어떤 신비한 문이 있었고 그는 그 그곳을 통해 대한민국에 온 것이죠.

여기서 저 신비한 문 = 평행세계(를 잇는)문 라는걸 알 수 있는게

더 킹: 영원의 군주 이민호

이림(이정진)이 역모를 일으킨, 이곤(이민호)이 사는 세상은 황제가 있는 '대한 제국

그리고 평행세계의 문을 통해 온 세상은 위에 대사처럼 '대한 민국'

더 킹: 영원의 군주 권율

대한제국에선 황제였는데 대한민국에서는 백수이곤(이민호)의아버지 선황제

이 두 공간은 같은 이들이 살지만 전혀 다른 세계인 평행세계 인것이죠.

더킹 내용 해석

이 것으로 더킹 내용의 주축이 평행세계라는걸 알 수 있죠.


더킹줄거리

더킹 타이틀티저 - 위는 대한제국 아래는 대한민국 각각 평행세계


이해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본방사수하러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