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

디즈니 영화 인사이드 아웃(+ 소울) from 방구석 1열

디즈니 영화 인사이드 아웃(+ 소울)  from 방구석 1열

jtbc 방구석 1열 <인사이드 아웃> 부분 요약 정리 및 리뷰 

*해당 작품의 비하인드나 리뷰/해석 등 작품에 대해 대화하며 더 깊게 알아가는 방송입니다.

 

디즈니 영화 인사이드 아웃

이자, 1번째 장편 연출작은 <몬스터 주식회사>, 2번째는 <업>이었다고 하네요!

유명 디즈니 작품들을 이미 많이 만드신 분이었군요.

 

디즈니 개봉예정영화 소울

헐 대박....!!! 이거 예고편보고 보고싶다고 생각했는데 동일 감독님이셨네요...!

 

디즈니 영화 소울

<소울>은 코로나 때문에 2021년도 초로 개봉이 연기되었죠...

이 캐릭터들이에요...! 예고편 한번 보시기 추천드립니다...!

 

인사이등 아웃 또한 다수 작품들처럼 감독 본인의 경험이 계기가 된 작품이었다는데요.

 

 

바로 주인공 라일리처럼 사춘기를 겪는 딸을 보며 든 생각이 시초가 되었다고 합니다.

 

방구석1열 인사이드아웃

이런 전문적인 자문을 받아서 인간의 감정, 표현법에 대해 연구를 했는데

 

방구석1열 인사이드아웃 편 다시보기

초반엔 이렇게 감정들이 많았다고 합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서 줄이고 줄여 다섯개의 대표적 감정들이 캐릭터화 된 것이죠.

 

맞아요.

영화 자체가 주인공의 내면만 다뤘지만 잠시 부모님의 감정본부도 보여줌으로서 이를 인지할 수 있었죠.

 

이런 디테일도 정말 좋았습니다.

메인 감정이 다 같을 수 없는건 당연한데 새삼 신선했습니다.

 

 감정들 이외에도 장기기억 저장소, 꿈 제작소, 상상의 나라와 같은 설정들도 큰 공감을 불러 일으켰죠.

 

이런 머릿속 시스템 설정들은 확실한 과학 원리에 기반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런 것처럼요. 허구의 세계지만 과학적인 것과 같은 리얼리티 또한 갖춘거죠.

 

 

변영주 감독의 말처럼  '과학원리와 문학적 서사가 조화된' 작품인거죠.

 

"핵심기억"

삶에서 유독 선명히 남아있는, 중요한 기억들이 손꼽게 있죠.

 

그리고 핵심 기억들이 성격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는 설정 또한 일리 있는 말이라고 생각해요.

 

맞아맞아!!! 느닷없이 오랜만에 한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다던가 그럴떄 있죠...!!

진짜 저도 어떻게 이런걸 집어내지 했을 정도로 소름돋았던 부분이었는데 저만 그런게 아니었네요.

 

 

이런 정말 디테일한 부분에서의 공감이 이 영화가 신선했던 요소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이런 감정은 살면서 누구나 느끼기 마련이죠.

하지만 이런 감정을 알아야 반대로 좋은 감정이 뭔지도 더 확실히 인지할 수 있다는 변영주 감독님의 말에 저도 동의합니다.

 

맞아요. 덧붙여진 말처럼

더이상 그때로 돌아갈 수 없고, 그때 당시에 느낀 기쁨을 지금 똑같이 느낄 수 없기에 말이죠.

 

그렇네요.

 

디즈니 개봉 예정 영화 <소울>

하지만 그의 진짜 꿈은 재즈 뮤지션입니다.

 

그런 그가 재즈 클럽 무대에서는 인생 최고의 날에, 여러 복잡한 과정을 지나

 

태어나기 전 세상으로 가게 됩니다. 

 

지구에 가기 싫은 영혼 '22'와의 여정이 본격적인 이야기라고 합니다.

 

 

이 또한 인사이드 아웃처럼 자신의 아들이 태어날 때 든 생각으로, 소울의 모티브가 된 것이라고 합니다.

 

  

자신만의 불꽃을 얻게 되면 지구로 갈 수 있다는 설정이라 하는데요.

맨 앞 주인공 조에게 불꽃은 바로 '재즈음악'인 것.

 

너는 태어나기 전부터 능력을 가진 사람이었고,

너가 이 세상에 온 이유가 분명히 있을거라는 메세지를 담은 영화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