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7회 리뷰 재방송

 

 슬기로운 의사생활 7회 리뷰 

 

 

※ 스포 다분

 

 

 슬기로운 의사생활

간이 너무 두꺼워 포기해야하나 하는 상황에서

역시나 포기할 수 없고 포기하지 않는 안정원 선생.

 

 슬기로운 의사생활7회

그리고 쌍둥이 남매 홍도는 집에 가고

그래도 기특하게 끝내 남아있는 윤복

 

 슬기로운 의사생활7회재방송

아예 불가능한줄 알도록 6회 엔딩나더니

아예 방법이 없는건 아니었구나

정말 다행이다.

 

슬의 

빨리 간을 도착하게 하려

계단으로 뛰어온 장겨울(신현빈) 선생

그걸 기특하게 바라보는 안정원(유연석) 선생

 

슬의 7회 재방송

다행이 수술은 잘 됐고

기쁜 마음으로 알리는 정원쌤

 

슬의7회

정원하게 자기딸 살려줘서 감사하다며

그래도 뇌사 환자가 나와서 다행이다 기적이다

라고 말하는 환자의 부모에게

이렇게 얘기한다.

진짜 정원은 내가 생각하는 참된 의시라고 생각한다.

 

 

슬의 시즌제

정말 바쁜 추민하(안은진) 선생

 

슬의 작가

그에 반해 환자보호자들의 마음을 놓이게

하는 말들을하며 한명의 환자보호자와만

계속 수다 비슷하게 하는 명은원(김혜인) 선생

 

그에 반해 엄청 바빴던 민하 선생은

명은원선생에게 따끔하게

바쁘다고 간접적으로 눈치를 주고

한숨을 길게 내쉰다.

 

슬의 응답하라1988

아까 수다 떨던 환자는

자신의 마음을 놓이게 해준

간호사 선생과의 대화를 끊은 민하선생을

못마땅하게 여기는듯한 말을 한다.

 

보호자 마음도 모르는건 아닌데 정말 못마땅함,,

진짜 스트레스받고 짜증나겠다 추민하 선생... 하...

 

  누가 여우냐는 앞 간호사의 물음에

보면 모르겠냐는 베테랑 간호사님

 

이후 연출되는 명은원선생을 클로즈업

하는 장면을 보아하니

천사같은 명은원선생은 곰이 아닌

여우일 것 같다.

생각만해도 스트레스

 

전공도 나이도 다른 둘이 어떻게 친하냐는 

용석민 교수의 질문에

둘다 아미고 팬클럽에서 알게 되어

친해졌다는 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방탄 좋아하는데

엄청 반갑다ㅠㅠㅠㅠㅠㅠ

 

이어 나오는 구구즈의 대학시절사랑썰

익준 준완은 끊임없이 연애했고

송화는 1학년 겨울부터인가 2학년부터인가

선배랑 3-4년 연애했다고 하는데

20살 한해를 사랑으로 불태웠다고 하는데

그럼 그전에 연애한건

익준과의 비밀연애였을까

 

수술 전날밤 늦게까지 공부하는

치홍 선생을 보고

한번 실수는 봐주지만 두번 실수는 봐주지않는

송화교수와의 수술을 잘 해볼라 응원하는

용석민 선생.

 

ㄷㄷ 송화쌤 진짜 카리스마 쩜

난 못... 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많이 크신 도재학 선생

보호자에게 좋은 결과는 먼저 말 안하고

안좋았던 중간 상황부터 나열하는 준완쌤의

말을 뚝 잘라먹고 환자의 마음을 안심시켜주는 도재학선생

 

ㅋㅋㅋㅋㅋㅋㅋㅋ준환쌤 말도 맞는데

왠일로 맞는말만하는 도재학 선생

 

자꾸 준완 말 끊어먹고 보호자 안심시키는말만

하는 도재학 선생이 아휴 진짜 저 철없는

했는데 오히려 철 든 거였어

 

그걸들은 안정원(유연석)은

엄청 웃는닼ㅋㅋㅋㅋㅋㅋ

 

아휴....

천명태 같은 의사도 분명 있겠지

 

이거 걸린 이유 준완쌤이 눈치채고 상부에 말함ㅋㅋㅋㅋㅋ

아 준완쌤 여윽시 사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과 전교 2등이라는 전제가 있어도

진짜 이거 계산 개빠른거

대박이라고 생각했음

실제로도 이런 사람 있겠지?

 

할말이 필요없다.

뚜루뚜 뚜 뚜루뚜~

 

아 진짜 이 씬도 정말 인상깊었다

큰 아픔으로 삶의 의욕을 잃은 경찰 청년에게

진심의 말을 건네는 송화쌤

 

익준의 환자인데 간 이식 받았던 화ㅏ나자고

이분은 어떤 사연을 갖고 있을까....

????????????

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롱윈터쌤 엿듣기

헐....

 

이라했는데

안정원 교수님은 단 둘이든 단체든

밥 사달라 하면 다 사준다고

자긴 영화도 봤다며 자랑하는 선우희수(박한솔)간호사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둘다 표정 개시무룩

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

 

친구들이 이래도 계속 고민하던 석형(김대명)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아로 말하겠다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정신적 지주 ㅆㅇㅈ

 

응팔

헐 김선영씨다!

응답하라 1988이랑은 관련없는

그냥 까메오인가했는데

응답하라198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택이아부지ㅋㅋㅋㅋㅋㅋ

응팔 관련 까메오구낰ㅋㅋㅋㅋ

 

알고보니 이분, 살고 싶지않다고 하신 이유가

이식받은 간이 남편간인데

그 남편이 바람피고 미안해서 준 간이라는걸

알게 된 후부터 자신이 너무 싫었던 것이다.

 

와... 아들이 의사인 병원에

나일롱 환자로 온 내연녀와 양석형 생부 양회장

 

이때 양석형 어머니

정말정말 멋지셨다.

 

헐.... 육군 관둔게

자의가 아니었구나...

 

 

아까 그 간 환자분에게 찾아가

자신도 와이프가 바람났다며 자신의 아픈 경험을

얘기해주는 익준(조정석)

 

이 얘기를 들으며 또오해영의 그 대사가 떠올랐다.

자신과 같은 아픔이 있다는걸 알게되면

그만큼 위로가 되는게 없다는

아주 공감되는 말이.

 

치홍썜의 병을 알고있었던 송화쌤

그날 자신이 술 사주려 했다는 송화쌤인데

그날 당직이어서 못마신다고 용석민썜의 제안을

거절했던 치홍은

 

알고보니 동료의사 선빈님이 당직을

바꿔준 것이다.

동료애는 참 아름답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내 최애 커플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얼른 둘이  달달한 신 보구싶어ㅠㅠㅠㅠ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 귀엽네 진짜

진짜 구구즈 우정

로맨스로 물들지 않길 제발ㅠㅠㅠㅠㅠㅠ

밴드연습 시작!
슬기로운 의사생활 7회 추억의노래

♬ 모노 - 넌 언제나

슬의 ost로는 제이레빗리메이크에 참여했다고 하네요!

 

 

아까 그 삶의 의욕도

나이때문에 경찰로의 삶도 끝났다고 생각한

환자의 동료들인것같다.

따뜻함이 여기저기 있어ㅠㅠㅠㅠ

역시 이우정작가님 드라마답다... 넘 조하...

 

ㅠㅠㅠㅠㅠㅠㅠ

으미 달달해라

 

간 환자분께 누군가 사과를 건네는데

응팔 식구들이넼ㅋㅋㅋㅋㅋㅋㅋㅋ

따듯해....

 

롱윈터쌤 표정 왜그러시지.....

정원쌤이 사심느껴져서 거절했나

아 다른 여성분들과는 반응이 다른걸보니

정원쌤도 겨울썜한테 마음이 있는걸까

 

 

역시나 전세사기 당한 우리의 도재학 선생...

 

 

다음주도 기대된다....!